손택스 국세 및 지방세 납부

2023년 03월 16일부동산 기본

손택스 국세 및 지방세 납부
손택스 국세 및 지방세 납부

손택스를 활용한 국세 및 지방세 납부 완벽 가이드

국세청 손택스(홈택스 모바일 앱)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국세 및 지방세를 납부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본 가이드에서는 손택스를 통한 국세 납부를 중심으로 안내드리며, 지방세 납부도 거의 동일한 절차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손택스]

목차

  1. 손택스란?
  2. 손택스 앱 설치 및 로그인 방법
  3. 손택스를 통한 국세 납부 절차
  4. 납부 확인 및 국세전자납부 확인서 출력
  5. 주의사항

손택스 국세 및 지방세 납부

1. 손택스란?

국세청 손택스는 홈택스의 모바일 앱입니다. 손택스를 통해 다음과 같은 세무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국세 및 지방세 납부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신고 등)
  • 근로 및 자녀 장려금 신청 및 내역 조회
  • 사업자 등록 신청, 정정 및 휴폐업 신고
  • 각종 세무 관련 민원증명서 발급 및 조회

2. 손택스 앱 설치 및 로그인 방법

  1.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 스토어에서 '국세청 손택스'를 검색하여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2. 국세청 손택스 앱을 실행한 후, 좌측 상단의 '로그인' 아이콘을 터치하여 로그인합니다. (타인의 세금을 납부하는 경우 전자납부번호를 이용하여 납부할 수 있습니다.)
  3.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또는 네이버, 페이코 등의 간편인증을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3. 손택스를 통한 국세 납부 절차

  1. 스마트폰에 설치된 손택스 앱을 실행합니다.
  2. 로그인을 완료한 후, 우측 상단의 더보기 메뉴를 터치합니다.
  3. 전체 메뉴 > 신고/납부 > 국세납부 > 납부할 세액 조회 및 납부를 찾아 선택합니다.

4. 납부 확인 및 국세전자납부 확인서 출력

  1. 납부할 국세가 조회되면,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2. 납부 대상 정보(건수 및 세액)가 표시됩니다. 납부 마감기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납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3. 납부하실 은행을 선택하고, 결제 정보를 확인한 후 [결제하기]를 누릅니다.
  4. 결제가 완료되면, 국세전자납부 확인서가 출력됩니다. 확인서를 출력하거나 저장하여 보관해 두십시오.

5. 주의사항

  1. 납부할 세액은 납부 마감기한 내에 납부해야 합니다. 납부 기한을 초과하면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 국세전자납부 확인서는 납부한 국세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되므로 잘 보관해야 합니다.
  3. 손택스 앱을 이용한 국세 납부는 인터넷 뱅킹을 통한 결제만 가능합니다. 결제 수단을 확인하고 이용해 주십시오.
  4. 납부 과정 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화면에 표시되는 오류 메시지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하십시오.

주민세 균등분 이해와 중요성

부동산 인지세 분양권 납부 방법과 가산세 정리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