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2022년도 2분기

2022년 11월 04일부동산 기본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2022년도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2022년도 2분기

10월 4일부터 2022년 2분기 소상공인 피해보상확인 및 신속한 보상을 위한 온·오프라인 신청이 개시된다. 2022년 2분기 소상공인 피해보상은 2022년 4월 1일부터 4월 17일까지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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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대상은 연매출 30억원 미만 중소기업이다. 손실보상 산정방식에서는 각 기업의 손실 규모에 따라 맞춤보상금을 일정 비율로 지급한다. 월평균 일손손실, 월별 검역조치 시행일수, 시정률로 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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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2분기 손실보상 신청 방법은 온·오프라인 2가지가 있다. 온라인 신청은 9월 29일부터 손해배상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간이인증, 휴대폰 본인인증, 개인 및 법인 공동인증 등)을 통해 신청합니다.

온라인 지원은 10월 4일부터 시작됩니다. 시·군·구청을 방문하여 손해배상 청구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세요. 손해 배상 청구는 온라인 손해 배상 웹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손실보상금 제출 서류 2분기

2분기 중소기업 손실 청구를 제출하는 데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별도의 증빙서류 없이 온라인으로 지원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 시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및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된 주민등록증(개인 공업·상업가구)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법정대리인 또는 대리인의 사이트 방문 시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종합위임장(법인인감),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된 법인인감증명서를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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