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실거래가 조회방법 2가지

2022년 09월 04일부동산 기본

부동산실거래가 조회방법 2가지

부동산에 투자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실거래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집니다. 부동산 거래 가격은 실제로 부동산 거래 가격입니다. 부동산 매입 시 거래되는 거래금액이며 취득세와 양도소득세의 기준이 되므로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부동산 가격이 많이 하락하고 있어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주식과 마찬가지로 부동산도 투자이고 모든 투자에는 주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부동산 거래 가격 조회에 익숙해지고, 부동산 거래 가격 추세를 연구하고, 부동산 주기를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부동산 거래의 시작, 부동산 거래 가격 조회 방법, 마지막으로 부동산 거래 가격 조회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취득세 중과 대상 완화 확인

무주택확인서 인터넷발급 (+ 인터넷 등기소)

전입신고 인터넷 방법, 온라인 신청(+ 확정일자 받는법)

생애 최초 특별공급조건 기준 (+ 2022년 요약)

 

부동산실거래가

부동산 거래의 실제 가격을 나타냅니다. 현재 시장 가격을 의미하며 실제 거래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법적으로 실제 거래 후 1개월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따라서 실제 거래 가격은 부동산 거래가 발생할 때마다 업데이트되는 정보입니다. 따라서 부동산 거래 가격에 대한 최신 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곳이 두 곳이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부동산114 홈페이지입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홈페이지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위의 표와 같이 국토교통부가 공개하는 부동산 거래정보는 주로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분양·입주권, 상업·업무용 상가 및 토지 등 부동산 거래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114 홈페이지 바로가기

부동산114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부동산114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부동산114 홈페이지도 아주 심플합니다. 대부분의 정보가 아파트, 주상복합, 재개발, 사무용 건물 등의 범주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제도

부동산 실거래가 제도는 법률에 따라 시행되며 반드시 공시되어야 합니다. 토지와 주택, 건물을 포함한 모든 부동산. 실거래금액은 쌍방 또는 중개업자가 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부동산 소재지에서 공동으로 신고하여야 합니다.

그렇다면 부동산을 팔려고 할 때나 실제 판매 가격이 궁금할 때 어떻게 확인합니까? 쉽게 식별할 수 있는 부동산 거래가 검색 방법을 안내합니다.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시시스템에 진입한 후 부동산 거래가격 조회를 선택하면 각 부동산 매매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은행별 3곳 금리 한도 조건 비교

아파트 담보 대출 조건 자격 조건 금리 이자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시시스템

누구나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정보를 제공하므로 궁금하신 분들은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부동산 거래 가격 조회는 아파트와 단독 및 다가구, 다세대 및 연립, 토지, 분양 및 입주권, 상업 또는 업무용, 오피스텔 등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웹사이트 방문 후 부동산 항목을 선택하여 지도에서 보거나 주소를 입력하여 원하는 목적지의 거래 내역을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동일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부동산 거래 가격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심 있는 부동산의 실거래가를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인터넷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향후 부동산 매매를 원하실 경우 실거래가도 참고하실 수 있으니 거래가액의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