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주 여부 확인하는 방법 - 정부 24 이용방법

2023년 02월 25일부동산 기본

세대주 여부

세대주 여부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정부 24를 이용하여 쉽게 세대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대주 여부 확인은 이사를 하게 되면 전출신고와 전입신고 시 필요하며, 정확하게 확인하지 않을 경우 분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정부 24를 이용한 세대주 여부 확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세대주 여부

세대주 여부 확인하기(정부 24)

 

세대주 여부 확인 방법

  1. 인터넷 검색창에 정부 24를 입력하여 해당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에서 상단의 정부 24를 클릭한 다음 세대주 확인을 선택합니다.
  3.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므로 본인의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공동인증서가 없는 경우 은행에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4. 본인 확인 후 주민등록 번호와 성명 등을 정확하게 입력한 다음 로그인합니다.

위의 과정을 거치면 세대주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대주 여부 확인 이외에도 민원접수번호, 확인일자, 신청일자, 본인확인여부, 민원사무명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간별로 확인이 가능하므로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전입신고 인터넷 방법, 온라인 신청(+ 확정일자 받는법)

 

세대주 여부

 

그러나 세대주 여부 확인을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가 필수이므로, 발급이 필요한 경우 가까운 은행을 방문하여 발급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사를 진행할 때 반드시 전입신고를 해야하며, 전입신고는 대항력과 우선변제 권리를 갖기 위해서도 가장 중요한 신고입니다.

 

세대주 여부

 

이상으로 세대주 여부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사를 진행할 때 전출입에 있어 중요한 부분인 만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문제 없이 이사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