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이 넓어보이는 인테리어 요령

2021년 09월 11일인테리어

방이 넓어보이는 인테리어 요령

방이 넓어 보이는 인테리어 요령입니다. 환절기 때는 새 단장을 하고 싶어 지죠. 그럴 때 조금이라도 방이 넓게 하고 싶어 하는 분들도 많을 거예요. 물리적인 넓이는 바꿀 수 없어도 약간의 테크닉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방이 넓고 세련되게 보이는 인테리어 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이 넓어보이는 포인트는 시각효과를 이용하는 겁니다.

낮은 가구

가구의 높이는 눈높이보다 낮춰야 방이 넓어 보입니다. 그러면 시야를 가리지 않기 때문에 넓게 느낍니다. 그리고 가구의 높이를 가급적 맞추면, 방의 분위기가 깔끔합니다. 가구가 허리 높이 정도라면 장식장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작은 관엽식물,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절화입니다.

가구가 허리 높이 정도라면 장식장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작은 관엽식물,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절화입니다. 큰 액자를 벽에 걸지 않고 두고 꾸미거나 스탠드 조명을 좌우에 두는 것도 멋스럽습니다.

작은 장식이 있는 것만으로 계절감이나 이벤트, 전통 행사의 분위기 등도 느낄 수 있어 생활을 마음 풍요롭게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낮은 가구는 홈 파티에서도 세련된 연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람이 모일 때 트레이를 놓고, 컵이나 앞접시, 커트러리, 냅킨, 약간의 안주 등을 갖추어 보세요. 테이블은 여유가 있습니다. 소파도 마찬가지예요. 등받이가 낮은 쪽이 시야를 가리기 어렵고, 넓이를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넓은 바닥면

방은 바닥이 많아 보일수록 넓이를 느끼는 법입니다. 수납 가구도 소파에서도 다리가 달린 가구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것은 가구의 아래 바닥이 보이는 것으로, 깊이를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탁이나 소파 테이블의 경우는 유리로 된 유리를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투명한 유리로 바닥이 보이기 때문에 방이 넓어 보일 수 있습니다. 식사 때 테이블 매트 등을 깔면 화려하고 멋진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재와 무늬를 바꿈으로써 인테리어로서의 즐거움도 생겨납니다.

벽 선반 설치

가능하면 가구를 벽에 붙여서 만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닥 면적이 많아 보여요. 텔레비전대는 바닥에서 띄워 벽에 붙입니다. 벽에 선반을 붙여 책장으로 만들고, 목제 와인 박스 등도 벽에 붙이면 카페 스타일이나 발랄한 세련된 장식장이 됩니다.

가구는 바닥에 놓을 뿐만 아니라 벽을 사용하는 것도 방이 넓게 보여주는 아이디어 중 하나입니다. 세련된 인테리어로 완성되는 방법입니다. 겸용할 수 있는 가구를 선택하면 깔끔하게 펴질 수 있습니다.

가구 배치

다이닝 세트는 테이블과 의자의 높이를 조금 낮추면 좋습니다.또한 의자에 쿠션이 있습니다 느긋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식사도 할 수 있고, 소파 감각도 쉴 수 있는 것처럼 겸용할 수 있는 가구로 최소한으로 정리하면 방은 상쾌해집니다. 그리고 가구가 낮아서 방이 넓어 보입니다.

보통 식탁의 높이는 70~71cm, 의자 높이가 40cm 정도입니다. 조금 낮추어 테이블의 높이를 68cm정도, 의자의 높이를 38cm 정도로 하면 겸용하기에 딱 좋은 높이가 됩니다. 참고로 테이블과 의자의 높이 차이는 30센티미터 정도가 앉아 있으면 안정되는 높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키 차이나 체격차에도 따라 달라집니다.

가구를 배치하는 장소도 중요합니다.

가구의 배치도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방에 들어가자마자 키가 큰 가구가 있으면 압박감이 있습니다. 시야가 넓어지지 않습니다. 입구 부근에는 키가 작은 가구를 두면 방에 확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방 안쪽으로 갈수록 키가 큰 가구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방의 사방에 가구를 배치하는 것보다 어딘가 한 면에만 배치하면 공간이 넓어집니다. 가구 색깔도 통일해야 방이 깔끔해요. 또한 한 방에서 식사와 침실을 겸하고 있지만, 칸막이 느낌을 원하는 경우입니다. 이 때 두는 가구도 눈높이보다 낮은 것이 확장을 느낍니다. 등판이 없는 가구를 골라 방의 연결을 만들어 넓이를 느끼도록 하세요.

거울이나 커튼 배치

인테리어 소품으로 거울이 있으면 방이 비쳐 넓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거울을 벽에 붙이는 것이 가장 깔끔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큰 모습을 두는 것도 추천합니다. 넓게 보일 수 있는 동시에 편집 매장풍의 세련된 인테리어가 됩니다.

커튼을 친 방법에서도 방의 넓이를 느끼는 방법이 달라집니다.

창문의 크기에 맞게 커튼을 매다는 것이 아니라, 창문의 크기에 관계없이 천장에서 바닥까지 매다는 것이 같은 면적이라도 공간에 넓어지는 것을 느낍니다. 세로 방향이 강조되어 천장이 높아 보이기 때문입니다. 커튼레일 위에서 나오는 빛 누출도 적어지기 때문에 차광 효과가 올라가고 방에서의 편안한 휴식도 높아집니다.

이렇게 시야를 가리지 않고, 바닥면을 많이 보여주고, 거울에 방이 비추고, 커튼으로 천장을 높게 느끼게 하는 착각과 같은 효과로 방이 넓어 보입니다. 앞으로 인테리어를 하는 분에게도 추천하지만, 지금 있는 가구 배치 방법만 바꿔도 인테리어가 바뀝니다. 꼭 시도해 보세요.

맨 위로